본문 바로가기

일상

the highly sensitive person








살아봤는데 삶이 너무 버겁다 / 내성적이다 숫기없다 소심하다 신경과민이다 / 불안하거나 우울증에 자주시달린다 / 나는 결함이 있다 / 사회부적응자








나는 주위에 있는 미묘한 것들을 잘 인식하는 특성이있다


다른 사람들의 기분에 영향을 많이 받는편이다


통증에 매우 민감하다


바쁘게 보낸날은 침대나 어두운 방 또는 혼자 있을 수 있는 장소로 숨어들어가서 자극을 진정시키고싶다


카페인에 특히 민감하다


밝은 빛이나, 강한 냄새, 거친 천, 가까이서 들리는 소음에 쉽게 피곤해진다


풍요롭고 복잡한 내면세계를 가지고 있다


큰소리에 불편해진다


미술이나 음악에 깊은 감동을 받는다


나는 굉장히 양심적이다


깜짝깜짝 잘 놀란다


짧은 시간 내에 많은 일을 해야할 때 당황한다


사람들이 불편해할 때 어떻게하면 편안하게 해줄 수 있는지 알 수 있다


사람들이 한꺼번에 많은 것을 요구하면 당황한다


실수를 저지르거나 뭔가 잊어버리지 않으려고 노력한다


폭력적인 영화나 텔레비전 장면은 보지않는다


주변에서 많은 일이 일어나고 있을때 극도로 긴장한다


배가 아주 고프거나 강한 내부반응이 일어나면 집중이 되지 않는다


생활변화에 심하게 동요한다


섬세하고 미묘한 향기, 맛, 소리, 예술작품을 감상하는것이 즐겁다


내생활을 정돈해서 소란스럽거나 당황스러운 상황을 피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삼고있다


경쟁을 해야하거나 무슨일을 할때 누가 지켜보고있으면 불안하거나 소심해져 평소보다 못하게 된다


어렸을때 부모님이나 선생님으로부터 민감하거나 숫기없다는 말을 종종들었다








당신은?